네오팜은 200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 기업입니다. 최근 민감성 기능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오팜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오팜 주가 및 제로이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네오팜 기업 개요
2022년 네오팜 매출액은 850억 원을 기록하며 2021년 대비 매출 역성장을 보였습니다. 영업이익은 214억 원으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였고, 당기순이익도 17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도 모두 전년대비 역성장을 하였습니다. 6월 14일 기준 네오팜 주가는 20,100원에 마감하였고, 시가총액은 1,650억 원입니다. 네오팜의 지분율은 최대주주인 잇츠한불이 37.23%를 보유하고 있어서 유동 주식 수는 467만 주에 불과한 기업입니다.
2022년 당기순이익 기준 네오팜 주가수익비율(PER)은 9.7배 수준으로 적정한 비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23년 1분기 네오팜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출액은 235억 원으로 22년 4분기 대비 5.4% 성장하였고, 영업이익은 70억 원으로 17.1% 성장, 당기순이익은 68억 원을 기록하며 93.2% 성장하였습니다.
확실히 코로나 종료 이후 마스크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성별 구분 없이 피부에 대해 신경을 쓰다 보니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를 보유하고 있는 민감성 기능 화장품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네오팜의 실적이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네오팜 주가 전망
네오팜의 2분기 실적으로 242억 원의 매출액과 60억 원의 영업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1분기에 이어 호실적을 이어갈 전망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온라인/오프라인 구분 없이 판로 확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특히, 네오팜은 수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2022년 11%였던 수출 비중을 올해 17%까지 확대한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네오팜의 브랜드 중 리얼베리어의 성장률이 가장 가파를 것으로 예상되고 뒤를 이어 제로이드, 아토팜 등의 성장률이 10%를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오팜의 '제로이드'는 실손 보험 청구 이슈로 성장률이 감소했었으나, 올해 성장 전환에 성공하였고, 2분기도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네오팜 주가 전망으로 브랜드 실적을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아토팜은 미국 아마존, 코스트코 등 대형 채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일본에는 지난 9월 진출한 모습입니다. 리얼베리어도 일본에서 판매 실적이 쌓이는 중이고, 더마비 또한 일본 오프라인 판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제로이드는 아직 수출이 미미하지만, 미국 아마존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더욱 확장시킬 예정입니다.
2023년 네오팜의 매출액 전망은 940억 원을 예상하고 있고, 영업이익은 250억 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20%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2023년 주가수익비율(PER)은 7.74배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0배가 조금 넘는 기대를 받던 기업으로 현재 주가에 비해 20~30% 성장할 여력이 있어 보이는 모습입니다.
네오팜 제로이드 소개
현재 네오팜의 전체 매출액 중 브랜드별 수출 비중은 리얼베리어가 가장 높고, 아토팜, 더마비는 비슷한 수준이고, 제로이드가 가장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별 매출비중은 제로이드는 2020년 이후 30%대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2023년에도 전체 매출액의 31%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국내에서 높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제로이드는 K-pop 열풍으로 한국 화장품 선호도가 해외에서 급증하는 모습으로 제로이드도 수출 비중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제로이드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지속적 연구와 제품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 실현을 추구하는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주요 제품으로 악건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라인,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라인, 피지 조절 진정라인, 두피를 위한 집중라인, 자외선 차단제, 피부 보호를 위한 피복재, 흉터 관리를 위한 의료제품도 라인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형외과, 정형외과, 내과, 한의원, 소아청소년과 등 병과에 상관없이 다양한 병원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제로이드를 포함한 네오팜의 브랜드는 아직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높은 상황이고, 현재는 수출에 가장 큰 역량을 투자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점 더 피부에 대한 관심과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네오팜의 성장을 지켜봐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오팜 주가 전망으로 현재 현금성 자산도 1,500억 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네오팜 주가 전망 및 제로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호타이어 주가 및 연봉 전망
금호타이어는 2003년 금호산업 타이어산업부의 현물 출자 및 영업양수도를 통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 미국, 베트남에 생산공장을 가동 중에 있으며, 22년 4분기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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